KOREA 홀덤에서 가장 유명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인디오 홀덤입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늘 현란하고 아름다운 밤을 자랑했던 강남.
강남 ANSWER, 강남 세븐, 강남 엽전 등 아직도 수많은 강남홀덤 가게들이 강남 새벽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있습니다.
스트레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단 한장의 카드만 남은 <드로우> 상태를 말합니다.
속된 표현으로 빵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예시 : Hero 67 / Board : K,9,10)
또 예를 들어 5,6 을들고 있고 플랍이 7-A-9 처럼 만들어진 경우에는 4가 떠도 스트레이트가 되고 8이 떠도 스트레이트가 완성이 됩니다.
이런 상황을 더블 것샷(Double Gut Shot)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불리한 상황을 즐기며 도박성 포커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플레이를 단기적으로가 아닌, 장기적으로 하면서 나오는 수익으로 살아가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그라인딩을 한다.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간단히 말해 기대값(EV)은 주어진 플레이를 수백 번(또는 수천 번) 반복했을 때의 평균 결과입니다.
갭퍼는 두개의 차이가 나는 카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A3 24 35 같은 핸드들을 말합니다.
수딧 갭퍼는 이러한 핸드들이 같은 문양의 색깔일 때를 지칭합니다.
매우 타이트한 전략을 사용하는 포커 플레이어, 플레이 횟수가 매우 적고 몬스터 핸드가 있는 큰 팟에만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넛 핸드는 주어진 상황에서 가장 강력한 핸드 조합을 의미 합니다. 예를 들어 플랍이 J J J 라면 넛 핸드 조합은 AJ입니다.
손톱이나 장치로 카드에 마킹을 해놓는 사기꾼 딜러의 기술을 지칭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가장 높은 A플러시까지 한장의 카드가 남았을 때를 넛 플러시 드로우라고 합니다.
드로우란 현재 자신의 상황에 걸맞는 핸드가 나와 스트레이트 이상 족보가 메이드 되기를 바라는 상황을 말합니다.
주로 스트레이트 드로우, 플러시 드로우라고 말합니다. 또한 비전이 있다고도 말하고는 합니다.
드로윙 데드는 어떤 카드가 더 이상 나와도 그 보드에서 승리 할 수 없을 때를 지칭합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핸드가 AQ이고 본인의 핸드가 AJ일 때 플랍에 A Q Q이 깔리면 턴 리버에 어떤 카드가 나와도 승리 할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드로윙 데드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딜러가 각 플레이어에게 카드를 주거나 보드에 카드를 오픈하는 행위를 딜 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블러프가 의심 될 때, 콜이나 레이즈를 함으로써 블러프로부터 방어를 하는 플레이를 지칭합니다.
플레이어가 운과 같은 이유 때문에 침체기를 겪는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나 요즘 다운 스윙 와서 카드에 흥미를 잃을 것 같아.”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피쉬와 같은 뜻으로 카드를 잘 치지 못하는, 루징하는 약한 플레이어들을 말합니다.
이전 베팅 라운드에서 베팅을 하지 않았거나, 자리가 좋지 않아 그 판에 대한 주도권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앞 자리에서 먼저 베팅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잦은 동크 벳은 게임을 패배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숫자 2 카드를 의미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딜러에는 두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카드를 딜링하는 사람. 하나는 홀덤 포지션중 마지막 순서에 해당하는 자리 ‘딜러 버튼’을 말합니다.
블라인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칩이 많은 것을 딥 스택이라고 부릅니다. 빅 스택 라지 스택 이라고도 합니다.
높은 족보, 스트레이트나 플러쉬 그 이상의 보드가 나올 수 없거나 나오기 힘든 보드를 드라이 보드라고 합니다. 그래서 말랐다, 마른 보드다 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플레이 될 수 없는 파울 핸드를 의미합니다.
본인의 카드도 더 좋게 만들어 주지만 본인보다 상대방의 카드를 더 좋게 만들어주어, 나온다 해도 패배하는 카드를 말합니다.
핸드가 서로 비슷해서 한 핸드가 이길 확률이 훨씬 높을 때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AK vs A6 라면 AK이 A6을 도미네이트 하고 있습니다.
플랍에서 베팅을 하고 턴에서 레이즈를 한번 더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플레이어가 서로 올인을 해서 단 한판으로 칩을 2배로 늘리는 상황을 말합니다.
모든 같은 무늬의 상위 5개 연속된 카드, 10 J Q K A로 플러시와 스트레이트를 동시에 메이드하는 것을 말합니다.
포커에서 가장 높은 핸드입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토너먼트에서 점진적으로 올라가는 블라인드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블라인드 레벨이라고도 부릅니다.
플레이어가 폴드를 하고 그 판이 종료 됐을 때, 아직 오픈되지 않은 턴 카드, 리버 카드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니트보다 더 타이트한 선수.
플랍에서 모두 다른 문양의 카드가 깔려 플러시 메이드를 하기 힘든 상황을 말합니다.
플랍에서는 메이드 되지 않은 족보가 턴, 리버 카드가 연달아 메이드에 도움을 주어 메이드가 됐을 때를 러너 러너 라고 합니다. 백도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핸드레인지가 넓거나 평균적인 플레이어보다 팟 참여율이 높은 것을 말합니다.
한번 바이인을 하고 나서 한번 더 참가요금을 내고 칩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토너먼트 레벨이 아직 제한선까지 높지 않을 때, 칩이 바이인 칩보다 적거나 같을 때 가능합니다.
레이즈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레이즈를 하는것을 말합니다.
레이즈를 하지 않고 블라인드를 콜만하여 팟에 참가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프리 플랍에서 림프를 하고 상대가 레이즈를 했을 때 그에대해 다시 리레이즈를 해서 상대에게 혼동을 주는 플레이를 말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리버는 다섯 장의 커뮤니티 카드 중 마지막에 깔리는 카드를 말합니다. 또한 그 베팅 라운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강한 패를 가지고도 어쩔 수 없이 포기하고 폴드해야될 때 레이 다운한다고 합니다.
보편적인 참가자들의 스택보다 양이 많을 때 라지 스택이라고 합니다.
얼리 포지션과 반대되는 개념으로 자리가 뒷쪽일 때를 말합니다.
버튼 자리는 가장 레이트한 포지션입니다. 상대방 플레이어들의 액션 뒤에 본인의 액션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포커를 치면서 자신의 승률에 영향을 주는 단점들을 리크라고 합니다.
플러시나 스트레이트를 만들었을 때 메이드 되었다고 하고 그 핸드를 메이드 핸드라고 합니다.
한 플레이어가 올인을 하고 그 보다 더 많은 레이즈를 다른 플레이어가 했다면 올인에 대한 칩은 메인 팟에 들어가고 올인 보다 더 많은 칩은 사이드 팟에 들어갑니다.
공격적인 플레이어를 부를 때 사용하는 말입니다.
핸드레인지가 굉장히 넓고 잦은 레이즈와 블러핑을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자리가 중간쯤에 위치했을 때 미들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9명이 포커를 친다면 대략 네 번째에서 여섯번째 자리를 의미합니다.
베팅을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사이즈의 베팅을 말합니다. 미니멈 레이즈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플랍에서 아주 높은 승률의 족보를 만들었을 때의 핸드를 몬스터 핸드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탑 투페어, 셋 이상의 족보를 만들었을 때를 칭하고는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먹에는 두가지 뜻이 있습니다. 한가지 뜻은 핸드를 폴드하고 버리는 행위 자체를 먹이라고 하기도하고, 그 버려진 핸드를 모아둔 곳도 먹이라고 하긴 합니다.
세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플랍에 들어갔을 때 멀티웨이, 멀티웨이 팟이라고 부릅니다.
벳을 하고나서 상대가 리레이즈를 하면 폴드를 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주로 비교적 작은 사이징의 베팅을 하고는 합니다.
커뮤니티 카드 중에서 핸드를 조합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카드를 말합니다.
빅 블라인드와 스몰 블라인드를 말합니다, 스몰 블라인드는 첫번째 자리, 빅 블라인드는 두번째 자리를 말합니다.
블라인드 액션에는 대체적으로 블라인드 콜과 블라인드 체크가 있습니다.
블라인드 체크는 오픈카드가 깔리기 전에 커뮤니티 카드를 보지 않고 미리 체크를하는 것이고,
블라인드 콜은 자신의 핸드를 보지 않고 콜을 하는것을 말합니다.
블러프를 이길 정도로만 강력한 핸드를 말합니다. 주로 좋은 블러프 캐쳐들은 상대방의 드로우를 블락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포에서 레이즈가 나오지 않아 빅 블라인드에 위치한 플레이어가 공짜로 플랍을 보고 그 판을 승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포에서 레이즈가 나오지 않는다면 빅 블라인드에 위치한 플레이어는 체크만 하고 넘어갈 수 있어 이런 상황이 일어납니다.
자신이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는 것 처럼 상대에게 속이기 위해 약한 패를 가지고 레이즈 하는것을 블러프 혹은 블러핑이라고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커뮤니티 카드 플랍, 턴, 리버 다섯 장을 보드라고 합니다.
본인의 카드 포함 7장의 카드 중 커뮤니티 카드 다섯 장의 조합이 가장 강할 때도 보드라고 하고는 합니다.
각각의 핸드 포함 7장의 카드 중 커뮤니티 카드 다섯 장의 조합이 가장 강할 때 비겨서 팟을 나누는 상황을 보드 찹이라고 합니다.
플랍 카드 세 장 중에서 가장 낮은 카드와 페어가 되었을 때를 말합니다.
국내에서는 A,K,Q,J,10 스트레이트를 보편적으로 마운틴이라고 부르곤하는데, 외국에서는 이것을 브로드웨이 스트레이트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토너먼트에서 상금을 받게되는 등수 바로 다음 등수를 버블이라고 합니다. 버블에서 탈락했을 때 버블 당했다 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에어라인이라고 부르는 A-A 핸드의 또 다른 별명 입니다.
칩을 모두 잃어 게임에서 탈락되는 것, 즉 올인 당한 상황을 “Bust out” 되었다라고 합니다
가장 마지막 자리를 버튼이라고 부릅니다. 버튼의 위치를 퍽이라고 부르는 하얀색 물체로 표현하고는 합니다.
퍽은 한판에 한번씩 움직이기 때문에 모두가 버튼자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버튼에 위치하면 상대방의 액션을 보고 플레이해서 상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에 더 넓은 핸드레인지로 플레이하고는 합니다.
토너먼트에 참가하기 위한 참가비를 바이인이라고 합니다. 단순하게 칩을 구매하는것도 바이인이라고 부르긴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베팅 라운드가 바뀔 때 마다 덱에서 가장 윗장을 버리는 행위를 번 이라고 합니다.
카드를 엿보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번을 합니다.
올인이 나서 본인이 가진 칩을 모두 잃어버리는 것을 버스트 아웃이라고 합니다.
더 큰 토너먼트를 참여하기 위한 참가권을 걸고 하는 토너먼트 예선전을 세틀라이트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높은 카드와 페어를 맞추는 상황을 세컨드 페어라고 합니다.
그 보드에서 나올 수 있는 조합 중 두번째로 좋은 조합을 세컨 넛이라고 합니다.
드로우 핸드로 비전을 가지고 블러프 하는 것을 세미 블러프라고 합니다.
세미블러핑을 하는 원초적인 이유는 상대방의 폴드를 받기 위해서지만 콜이 나와도 핸드가 메이드 된다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의 다른 표현입니다. 트립스와 다른 점은 커뮤니티 카드 중 하나, 파켓으로 본인의 핸드에서 두개 를 맞추는 상황입니다.
파켓을 들고 있는 플레이어가 플랍에서 셋을 맞추려고 하면서 콜을 하는 것을 셋 마이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한번 자리에 앉아서 일어날 때 까지 친 시간을 세션이라고 부릅니다.
한판 한판을 한 세션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서 자주 위닝하는 플레이어를 샤크라고 합니다.
보통 6명 이하가 게임을 하게 되면 Short hand라고 부릅니다.
반면 7명 이상이 하는 게임은 Longhand 게임이라고 칭합니다.
올인을 해서 승부를 보는 행위를 셔브라고 부릅니다.
리버까지 베팅을 마치고 각자의 핸드를 오픈하면서 게임의 승자를 가리는 것을 쇼다운이라고 합니다.
토너먼트 종류 중에 하나입니다.
정해진 참가자수가 모두 차면 시작하고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때 까지 진행합니다.
슬로우플레이는 아주 강한 핸드로 핸드에 대한 밸류를 더 받기 위해 상대방의 베팅을 유도하는 플레이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8파켓으로 플랍이 8-8-4일 때, 포카드를 가지고도 상대방의 베팅을 유도하며 체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고민의 여지 없이 하는 콜을 스냅 콜이라고 합니다.
한 사람이 아닌 두명 이상의 사람이 승리하여 그 팟을 나누는 것을 스플리트라고 합니다.
프리플랍에서 한명이 레이즈를 하고 그에 대해서 한명이 콜을 했을 때 큰 사이징의 쓰리벳으로
일대일 상황을 만들거나, 모두에게 폴드를 받는 전략을 스퀴즈 플레이라고 합니다.
자신이 쌓은 앞에 있는 칩들을 스택이라고 합니다.
스트레들은 UTG+1의 위치에서 추가로 블라인드를 내는 것을 말합니다. 카드를 받기 전에 스트레들이라고 외치면 할 수 있습니다.
스트래들을 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판돈을 올리는 것과 자신에게 프리플랍에서 한번더 액션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리플랍에서 자리를 이용해서 폴드를 받아 블라인드나 앤티를 가져가는 행위를 말합니다. 팟 스틸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두장의 카드 무늬가 같을 때 수딧이라고 부릅니다. 반대의 경우에는 오프수딧이라고 말합니다.
36s 처럼 수딧은 숫자 옆에 소문자로 적어 표현하고는 합니다.
두장의 카드 무늬가 같고 숫자가 이어져 있을 때 수딧 커넥터라고 부릅니다.
56s 가 수딧 커넥터의 예시가 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레이즈에 리-레이즈 하는 것으로 쓰리벳 이라고 부른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1대1 상황을 목표로 하고 플레이하는 상황을 아이솔레이션이라고 부릅니다.
빅블라인드의 왼쪽자리를 말하며, 프리플랍과 프리플랍 이후 모두에서 가장 좋지 않은 포지션입니다.
웨트 보드는 플러시, 스트레이트 같은 족보가 메이드 되기 쉬운 보드를 말합니다. 젖은 보드라 하기도 합니다
임플라이드 오드는 드로우 핸드를 메이드 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칩의 가치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만약 플러시 드로우에서 메이드를 시켰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얼마나 칩을 얻을 수 있는지를 의미합니다.
인 포지션은 뒷자리를 의미합니다.
극단적인 뒷자리가 아니어도 한 플레이어 이상의 뒷 자리에서 플레이 할 때 인 포지션에 있다 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반대되는 단어는 아웃 오브 포지션이 있습니다.
토너먼트에서 상금을 얻을 수 있는 등수를 의미합니다. 버블과 한 등수 차이가 납니다.
레이즈가 없이 프리플랍이 지나갔을 때, 빅 블라인드 자리에서 체크 혹은 벳을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양차를 영어로 오픈 엔디드 스트레이트 드로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4,6을 들고 있을 때 플랍에 5-A-7이 깔린다면, 3이나 8이 떨어지면 모두 스트레이트 입니다.
이 상황을 오픈 엔디드 스트레이트 드로우라고 합니다.
프리플랍에서 앞선에서 먼저 베팅이 나오지 않았을 때, 레이즈를 하는 것을 오픈한다 라고 표현합니다. 오픈 레이즈라고도 부릅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커뮤니티 카드 중에 가장 높은 카드보다 높은 파켓을 오버 페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K파켓을 들고 있는데 보드에 7-4-2-9-J 이 떨어졌다면, 오버페어 K을 들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쌓여있는 팟의 사이즈보다 크게 베팅 하는 것을 오버 벳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석적인 사이즈의 베팅보다 큰 사이즈를 쓸 때도 오버 벳이라고 부르곤 합니다.
플레이어가 운과 같은 요소로 인해 평소보다 더 많이 위닝하는 상황을 업스윙이라고 합니다.
반대되는 말로는 다운스윙이 있습니다.
체크나 콜을 하기보다 레이즈, 리레이즈를 즐겨하는 플레이어를 어그레시브한 플레어이라고 합니다.
어그레시브를 직역하자면 공격적인 이라는 뜻 입니다.
일부 게임에서 핸드가 나누어지기 전에 모든 플레이어로부터 걷는 돈을 말합니다.
폴드를 하지 않은 아직 팟에 참여하고 있는 플레이어를 액티브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레이즈, 체크, 폴드와 같은 행동을 하는 것을 액션이라고 합니다.
딜러가 당신을 향해 “액션.” 이라고 말한다면 셋 중 하나의 행동을 하라는 뜻 입니다.
칩을 다 잃기 전에 칩을 더 사서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플레이어보다 더 먼저 액션해야하는 위치를 아웃 오브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반대 되는 말로는 인 포지션이 있습니다.
상대 플레이어를 역전하기까지 필요한 카드를 아웃츠 라고 합니다.
만약에 어떤 카드로도 아웃츠가 없는(상대방을 이길 수 없는) 상황이라면 드로윙 데드라고 말합니다.
상대방의 약점을 파악하고 공략하여 본인이 유리하게 게임을 이끄는 것
단말기가 통신 회선을 통해 컴퓨터와 서버가 연결되어 여러명의 유저가 가상의 테이블에서 포커게임의 한 종류인 텍사스홀덤을 플레이하는 게임.
미리 정해진 사항에 대해서 충족하는 플레이어에게 수여되는 상금입니다.
예를 들어 일부 카지노는 포카드 이상으로 패배할 시 잭팟을 제공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비전이 없는 카드를 말합니다. 블랭크 카드와 같은 뜻 입니다.
올인과 똑같은 뜻 입니다.
앞선에서 베팅이 나오지 않았을 때, 체크를 하면 다음 사람에게 액션을 넘길 수 있습니다.
한국말로는 칩 몰아주기라고 합니다. 고의로 다른 플레이에게 칩을 잃어주는 행위 입니다.
돈을 대신해서 베팅을 할 수 있는 작은 모형입니다.
체크를 하고 나서 상대방이 레이즈를 하면 거기에 리레이즈를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체크레이즈는 좋은 패를 가지고 있거나 블러프 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모든 플레이어 중에서 칩의 양이 가장 많은 플레이러를 지칭합니다.
지고 있다고 생각이 들지만 어쩔 수 없이 콜을 할 때 크라잉 콜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지고있은건 알았는데 넣은 돈이 너무 많고 상대가 너무 의심이 가서 크라잉 콜을 했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커는 동일한 족보에서 순위를 정해주는 두번째 카드 입니다.
예를들어 8-8-8-6-8 보드에서 본인은 A를 가지고 있고 상대는 K을 가지고 있다면 본인이 키커 A로 승리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한 핸드를 메이드 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 핸드가 더 강력해 패배하는 것을 말합니다.
쿨러의 대표적인 예는 셋오버셋 플러시 오버 플러시가 있습니다.
레이즈를 자주 하지 않고 거의 상대방의 레이즈에 콜을 하는 플레이어를 지칭합니다.
상대가 베팅한 돈에 대해서 응하며 칩을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콜드 콜은 이미 본인이 그 팟에 낸 돈은 없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레이즈에 콜하는것을 말합니다.
코인 플립은 약 5대5의 승리 가능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코인 플립의 예에는 ak vs 77 이 있습니다
버튼 자리 바로 오른쪽 사람을 의미합니다. 역시 인포지션이고 좋은 자리 입니다.
프리플랍에서부터 벳을 한 플레이어가 플랍 이후에도 벳을 이어나갈 때를 컨티뉴에이션 벳,C벳 이라고 합니다.
숫자가 이어지는 카드를 커넥터라고 합니다. 예를들어 56,j10,23 등이 있습니다.
모두가 공유하는 5장의 카드를 커뮤니티 카드라고 부릅니다.
턴은 커뮤니티 카드 중에서 네 번째 카드를 의미합니다. 또한 그 베팅 라운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상대방의 핸드를 추측할 수 있는 단서들을 텔이라고 합니다. 그 예시로는 상대방의 어조 상대방의 행동 등이 있습니다.
딜러에게 받은 두장의 포커카드와 테이블 위의 다섯장의 카드를 종합하여 가장 높은 단계의 카드서열을 완성시키는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일종의 포커, 스포츠게임이다.
마지막 한명이 남을 때까지 계속 플레이하는 것을 토너먼트라고 합니다. 주로 대회들은 토너먼트식으로 진행합니다.
똑같은 카드 3장을 만들었을 때 트리플이라고 부릅니다.
트리플과 같이 똑같은 카드 세 장이지만, 보드에서 두 장, 핸드에서 한 장으로 트리플을 메이드 했을 때 트립스라고 부릅니다.
주로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이유로 평소같은 플레이를 하지 못하고 침체를 겪을 때 틸트라고 합니다.
족보가 똑같고 키커도 같아서 팟을 동등하게 스플릿 할 때 타이라고 합니다.
더 탄탄하고 적은 핸드레인지를 사용하는 플레이어들을 타이트한 플레이어 라고 합니다.
타이트한 플레이어들은 좋은 핸드로만 플레이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타이트하면서도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를 타이트 어그레시브한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탑 키커는 최고로 높은 키커를 지칭합니다.
커뮤니티 카드 중 가장 높은 두개의 카드를 페어를 맞췄을 때 탑 투, 탑투페어라고 합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커뮤니티 카드 중 가장 높은 한개의 카드를 페어를 맞췄을 떄 탑 페어 라고 합니다.
토너먼트 종류 중에서 다른 토너먼트와는 다르게 레벨이 빠르게 올라가는 토너먼트 종류를 말합니다.
본인이 베팅을 했을 때 상대 플레이어가 그에 대해서 폴드할 가능성이 폴드 에퀴티 입니다.
푸시는 올인, 잼과 같은 뜻 입니다.
동일한 세장의 숫자와 동일한 두장의 숫자 모두 가지고 있는 족보를 말합니다.
아무도 베팅을 하지 않아 무료로 오픈 되어 볼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플랍 이전의, 카드를 받은 뒤에 플랍이 오픈되기 전을 프리 플랍이라고 합니다.
대체적으로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토너먼트를 프리롤이라고 합니다.
한 번 탈락하면 다시 참가할 수 없는 토너먼트 유형 중 하나 입니다. 애드온도 당연히 불가능 합니다.
커뮤니티 카드 중 첫 세장을 말합니다. 또한 그 베팅 라운드를 말하기도 합니다.
강한 핸드로 레이즈를 하지 않고 콜만 받는 행위를 플랫 콜, 플랫 이라고 합니다.
같은 문양의 카드 5장을 만들었을 때 플러시가 메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있을 베팅 라운드에서 블러프를 할 계획으로 상대의 베팅에 콜을 하는 것을 플로트라고합니다.
실력이 좋지 않은 자주 루징하는 플레이어를 피쉬라고 합니다.
토너먼트에서 마지막 테이블, 일반적으로 아홉 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된 최후의 테이블 입니다.
플레이어 모두의 베팅의 총 합 입니다. 그 판의 승자는 팟을 가져갑니다
베팅에 대해 콜하기 위한 금액의 팟에대한 비율을 말합니다.
팟이 현재 스택의 크기에 비해 커서, 폴드 할 수 없는 상황을 말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팟에 참여했을 때 패밀리 팟이라고 합니다.
체크와 콜을 자주하며 레이즈를 잘 하지 않는 플레이어를 말합니다.
같은 카드 두장의 조합을 페어라고 부릅니다.
같은 카드 네장의 조합을 포 카드라고 부릅니다.
인디오게임 | 텍사스홀덤 네 장의 같은 문양의 카드로 플러시가 메이드 되기까지 한장의 카드가 남았을 때 포 플러시 라고 부릅니다.
자리의 강점을 살려서 핸드의 강함을 떠나 베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표정에서 카드에 대한 정보를 티 내지 않는 것을 포커 페이스라고 합니다.
플레이어가 받은 두장의 핸드가 페어일 때 포켓 페어라고 합니다.
팟에 있는 돈을 포기하고 핸드를 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1대1 상황의 포커를 헤즈업 포커라고 부릅니다.
가장 낮은 족보인, 하나의 페어도 맞추지 못했을 때를 하이 카드라고 합니다.
딜러로부터 받는 두장의 카드를 핸드라고 합니다.
핸드를 사용하는 범위를 핸드 레인지라고 합니다. 루즈한 플레이어는 핸드레인지를 넓게 쓰고, 타이트한 플레이어는 핸드레인지를 좁게 사용합니다.
지금까지 플레이한 핸드들의 기록을 핸드 히스토리라고합니다. 이를 보면서 자신의 실수를 되돌아보고 실력을 향상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블러프를 한다고 생각이 될 때 비교적 약한 카드로도 콜을 하는 것을 히어로 콜이라고 합니다.
1:1상황으로 팟을 놓고 싸우는 경우를 헤즈업이라고 한다.
텍사스홀덤의 줄인말로 플레이어들간에 보편화된 단어표현이다. 온라인홀덤 역시 가상의 현실에서 일정의 금액을 베팅하여 플레이하는 포커의 형태를 말한다.
Copyright © 2019 – All Rights Reserved 홀덤사이트전문 명품콜센터 광고 제휴문의 : 텔레그램 JinKing1004